2024학년도 미대입시 정시 전형 어떻게 진행될까?

2024학년도 미대입시 정시 전형 정리해 봅니다. 2024학년도 미대입시의 경우 정시 입시는 수능만 보는 경우가 있고, 수능에 실기까지 보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는 그에 알맞은 합격 전략이 필요하고 그에 따라서 어떤 방식으로 입시가 진행되는지 정확하게 파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주요 대학 미술 입시 성격과 방식을 최대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정시 입시는 두 가지 방향으로

 미대입시 정시 전형은 두 가지 방향이 있습니다. 수능을 위주로 보는 경우가 있고 수능과 실기를 모두 보는 경우가 그것입니다.

 수능 위주 역시 수능만 100%로 반영하여 학생을 선발하는 경우가 있고, 수능의 일부 학교마다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각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 목록을 미리 미리 준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수능과 실기를 모두 시험을 쳐서 들어가야하는 정시입시 경우 실기를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반영하고 있는지를 체크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단계별로 실기 전형을 하는 경우가 있고 수능과 실기를 일괄 합산하여 신입입생을 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계별 실기전형에서 일단 결론은 수능 또는 내신으로 모집정원의 2배 3배 5배 정도를 선발하고 2단계 실기를 보면서 1단계 성적과 2단지의 실기를 모두 합산하여 최종적으로 선발합니다. 한면 일괄 합산하여 실기 전용 하는 경우에는 수능의 실기를 합산하여 선발합니다

 정시전형 주요 대학 수능 영어 반영 하는 방법은?

 수능 영어 점수 반영은 학교마다 매우 다릅니다 가산점을 주는 경우도 있고 감점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이 내용으로 정리해 봅니다.

 수능 영어는 절대 평가 등급을 각 대학별로 환산하는 기준에 의하여 점수화화 시킵니다. 그리고 다르게 적용시킵니다.일반적으로 2등급 이상이면 유리한 조건으로 입시에 준비할 수 있고, 3등급 이상이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상위권 대학의 경우에는 2등급 영어 성적이 필요하고, 인서울 중심의 대학이라면 3등급 정도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건국대의 경우 반영비율은 25점입니다 1등급은 100점 2등급은 99점 3등급은 98점 순으로 결정합니다. 국민대는 반영비율은 33.3점 입니다. 1등급은 100점 2등급은 98점 3등급은 95점 4등급은 90점입니다. 고려대의 경우 반영비율은 감점으로 반영합니다 1등급은 감점 영점 2등급은 감점 3점 3등급은 감점 6점 4등급은 감점 부장입니다. 서울대 역시 감점으로 반영비율을 정합니다. 1등급은 감점 영장. 2등급은 감점 0.5 점 3등급은 감점 2점 4등급은 감점 4점입니다.

 위 예시와 같이 점수를 감점 반영하는 학교도 감점을 반영하는 등급이 다르고, 반영 비율도 낮은 학교가 있고 높은 학교가 있습니다. 체크하고 확인해서 공부할 때 준비해야 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전형의 경우 한국사 반영은 어떻게 될까?

 한국사 반영도 체크해야 합니다. 정시모집 순흑의 경우 한국사는 필수로 응시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최근에 바뀐 부분인데요 절대 평가 등급이 적용되기 때문에 대학별로 가산점제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4등급 정도면 충분하겠지 때문에 합격의 여부에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국사를 전혀 준비하지 않는다면 다른 학생들과 확실하게 떨어지는 부분을 안고 가는 패널티가 있기 때문에 약간의 준비는 필요하겠습니다. 실제로 한국사는 문제의 난이도도 대단히 낮은 편이기 때문에 반드시 4등급 안쪽으로는 받아야 합니다.

2014학년도 수능 수학은 어느 대학교가 반영 할까?

 미대 입시준비에 있어서 수학은 정말로 계륵과 같은 존재입니다. 준비를 안 할 수도 없고 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일부 대학의 경우 수능 수학 점수를 필수로 요구하는 경우도 있어서 반드시 그 대학을 지망하고 있다면 어쩔 수 없이 수학을 공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은 대학교는 수학 점수가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공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수학을 공부에 하고자 한다면 다른 과목의 소흘히 가능성도 있어지기 때문에 선택에 어려움이 가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학을 필수 반영하는 대학교는 일차적으로 비실기 전형 위주 대학입니다. 가군는 국민대 공간 영상, 나군은 서울대 디자인 필수 공예 감점으로 처리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는 비실기 부분입니다. 다군은 명지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동덕여대 큐레이터 학과 홍익대학교 캠퍼스 자율전공의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수학 미반영 대학교는 가군은 고려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중앙대 디자인입니다. 나군은 서울과학기술대 경희대 중앙대 공간연출학과 명지대 영상 학과입니다.

 이외의 모든 대학교에서는 수학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라면 수학을 선택하는 경우는 거의 없겠지요?

 이상으로 영어 수학 한국사를 기준으로 수능 정시 반영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음에서는 정시 수능점수를 가지고 어느 대학을 주로 지원할 수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