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입시 수시모집 최적 합격 전략은 무엇일까?

 미대입시는 다른 대학입시와 동일하게 수시와 정시를 통하여 입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시를 통하여 입학할 수도 있고 정시를 통하여 입학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대입시 수시 모집 합격 준비 전략을 미술 학원에서 받은 참고자료를 통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이란?

 학생부종합전형은 내신 성적, 생활기록부, 면접 세 가지를 모두 사용하여 합격을 준비 하는 전략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이용하여 지원할 수 있는 학교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대 홍익대 국민대 이화여대 고려대 서울과기대 서울여대 동덕여대 경희대 성신여대 덕성여대 세종대 상명대 인하대 한성대 경기대 수원 명지대 연세대 원주 캠퍼스 입니다.

 학생부 종합 전형은 내신 성적이 중요하므로 내신을 3학년 1학기까지 관리해야 됩니다.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한다면 내신 관리 1등급과 2등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울에 있는 최상위권 대학과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맞추기 위해서 빠른 수능 준비도 같이 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관심 분야에 대해서 능동적인 학습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강의를 30% ~ 40% 수준으로, 참고서 등 수험서를 통하여 60 ~ 70%를 만들어냅니다

 고등학교 학교 내에서 미술 활동 그리고 여러가지 대회 등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실적을 올려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활동 그리고 여러 가지 관공서 등에서 나오는 디자인 공모 등 지원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지원하여 실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위와 같은 점을 생각한다면 개인적으로 혼자 준비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미술대학을 준비하고 있다면 많은 경우 미술학원과 연계하여 입시 준비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미술 학원에서 많은 상담과 진로를 협의해서 자신의 전략을 수립해야 됩니다.

 지속적으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자신이 수행한 미술 활동에 대해서 기록을 합니다 학교에서 제출해야 하는 미술 활동 보고서 등 작성 방법을 참고하여 적절한 방식으로 기술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내신과 수행평가와 실기 수능 준비 모두 해야하는 난이도가 조금 높은 준비 방법입니다

내신과 실기를 사용하는 단계별 실기 전형

 단계별 실기위주 전형을 시행하는 학교는  서울 시립대 서울과학기술대 숙명여대 한양대 단국대 중앙대입니다.  목표로 하는 내신등급은 2. 5등급 수준이며 3학년 1학기 까지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에서 필요로 하는 과목을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단계별 실기전형을 지원한다 하더라도 학생부 종합 전형과 마찬가지로 서울의 상위권 미술대학을 진학하려 한다면 빠른 수능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수시모집에 경우 수시전형을 하는 기간과 수능 준비를 해야 하는 기간이 상당 부분 겹쳐집니다 따라서 수시 전형 실기 시험과 관련한 실력은 미리미리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실기만으로 지나갈 수 있는 실기위주 전형

 실기에 특화된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실기위주 전형을 준비하여 시원한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학교가 실기위주 전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여대 동덕여대 성신여대 덕성여대 경기대 서경대 가천대 상명대 한성대 인하대 삼육대 단국대 천안 건국대 글로컬 명지대 수원대 경기대 수원 용인대 을지대 등 여러가지 학교에서 전형 방법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실기위주 전용의 경우 내신이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실기 그림 실력에 올인 해야 합니다. 필요한 내신등급은 4등급 수준으로 매우 낮으며 4등급이면 거의 모든 쓰레기장이 가능합니다. 내신은 국어 영어 사회 2등급으로 단계별 전형이 시작됩니다.

 실기에 대한 공부 시간을 늘리고 연습 시간을 늘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2학년 2학기 정도 되면 자신이 수험생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모든 것을 준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