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신청(방문, 온라인 인터넷)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신청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게 구별하면 온라인 인터넷을 이용하여 휴대폰 컴퓨터로 신청 발급하는 방법과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방문 발급 방법은 건강보험 공단 지사 위치만 확인하고 공단을 방문하여 창구에 신청하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 국민건강보험 공단 지사 찾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공단 방문이 어렵다면 집에 있는 컴퓨터와 프린터를 이용하여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건강보험 관련 업무는 의외롤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건강보험 공단 민원여기요 서비스에서 대부분을 처리할 수 있으니 가입하여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과 메뉴 위치만 확인하면 발급 절차는 간단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2. 메뉴는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증명서 발급 확인 – 자격득실확인서 입니다.
  3. 조회를 선택하여 자격득실 내용을 확인하고 프린트발급을 선택합니다.
  4. 팝업창이 뜨면 PDF 증명서를 열기 또는 저장하고 출력합니다.
  5. 파일열때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니다

팩스가 있는 경우에는 팩스전송 메뉴를 통하여 팩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팩스발급

증명서를 받을 수 있는 팩스가 있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팩스 발급도 가능합니다.

>>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 – 1000

위 고객센터로 전화하고 팩스발급을 요청하면 본인 확인 절차 이후에 팩스로 전송해 줍니다.

전화, 동사무소 발급 방법은?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전화 발급 방법은 위 고객센터 전화발급 후 팩스 발급이 있습니다.

동사무소 발급은 동사무소 주민센터 창구 발급은 안됩니다. 동사무소에 있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발급 받을 수는 있습니다.

발급기 이용은 동사무소 직원에게 문의하면 친절하게 알려주니 사용방법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